독서일기(건강)

론다 번의 'The Secret 비밀'을 읽고

자작나무의숲 2007. 12. 29. 16:27

법원장님으로부터 연말 선물로 론다 번의 'The Secret  비밀'이라는 책을 받았다. 론다 번은 호주의 전직 TV 프로듀서로서 미국으로 건너가 저술가, 과학자, 철학자들과 함께 '시크릿' DVD와 책을 제작하였고 이는 '시크릿 신드롬'으로 이어졌다.

 

이 책은 비밀을 활용해 건강과 부와 행복을 거머진 현대의 대가들에게서 얻은 지혜가 담겨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여기서 말하는 비밀이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 law of attraction이다. 당신의 인생에 나타나는 모든 현상은 당신이 끌어당긴 것이다. 당신의 마음에 그린 그림과 생각이 그것들을 끌어당겼다는 뜻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비슷한 것끼리 끌어당긴다'는 뜻이고 그렇기에 뭔가 생각하면 그와 비슷한 생각들이 당신에게 끌려오게 된다. '생각이 현실이 된다'는 마이크 둘리의 세마디 말로 요약할 수 있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우리가 잠들기 직전에 한 생각을 계속 되돌려 보낸다. 그러니까 잠들기 전에는 좋은 생각을 하라.

 

마음을 지배하는 한 가지 길은 마음을 고요하게 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이책에 나오는 대가들은 예외 없이 날마다 명상을 한다.

 

이 책에 사용된 창조과정은 세 단계로 구성된다.

1단계 : 구하라(명확하지 않으면 끌어당김의 법칙이 당신 소망을 들어주지 못한다).

2단계 : 믿어라

3단계 : 받아라

 

인생을 전환하기 위해 지금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가장 첫 번째는

감사해야 할 일들의 목록을 작성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그림 그리기다. 마음 속에서 원하는 것을 즐기는 모습을 상상하는 과정 즉 영상화 과정을 말한다.

 

인생에서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이루는 지름길은 지금 행복을 느끼는 것이다.

베풀기는 돈을 더 많이 불러들이는 강력한 행위다. 주는 행동에는 "내겐 충분히 있어"라는 의미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웃음은 기쁨을 끌어당기고 부정성을 내쫓으며 병을 기적적으로 치유한다.

나는 늘 불치병이 내면을 바꿔서 치유할 수 있는 병이라고 이야기 한다(존 디마티니 박사)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키'에서 저자 찰스 해낼은 인간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이루어지게 해주는 자기 암시가 있고, 이 암시를 활용하면 모든 일이 조화롭게 된다고 주장한다.

 

당신의 목적은 당신이 정하는 것이다. 당신의 사명은 당신이 스스로 제시하는 것이다.

 

책을 잡으면 단숨에 다 읽어버릴 정도로 재미 있고  놀라운 내용으로 가득차 있다. 많은 사례가 제시되어 있어 이론의 낯선 점을 보충해준다. 연말 연시에 생각을 정리하고 새로운 것을 계획하는 데 유용한 책이다.

 

         2007. 12. 28. 부산에서 자작나무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