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괄 조 비테일이 쓴 "꽂히는 글쓰기"를 읽었다. 마케팅 글쓰기 공식이 최면 글쓰기다. 최면을 거는 것처럼 누군가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다면 저절로 구매행위를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2. 발췌 나의 목표는 내가 보고 느낀 것을 최대한 간결하게 지면에 옮기는 것이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내 자아에서 빠져나와 독자의 자아로 들어갈 때 최면 글쓰기가 진행된다. 당시 위대한 웅변가들은 말을 통해 사람들을 설득했다. 이 방식과 관련하여 아리스토텔레스는 다음과 같은 공식을 제시했다. 1. 서론 충격적인 진술을 하거나 관심을 유도하는 일화를 이야기한다. 2. 서술 독자나 청자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제기한다. 3. 확증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공한다. 4 결론 해법을 이끄는 행위의 장점을 진술한다. 나는 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