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일기(경제경영)

공감은 어떻게 기업의 매출이 되는가

자작나무의숲 2024. 6. 20. 12:56

1. 개괄
마리아 로스가 쓴 "공감은 어떻게 기업의 매출이 되는가"를 읽었다. 그녀는 브랜드 전략가다. 공감이라는 단어는 반드시 똑같은 경험을 하지 않았더라도 그 느낌을 적극적으로 상상하며 느끼는 감정을 말한다.

2. 발췌
행동은 핵심이다. 공감하는 마음이 개인의 행동과 내부 관행, 외부거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일은 행동이 따를 때만 가능하다.

반대의견을 억누르지 마라.
집단적 사고는 종종 최악의 결과를 가져온다. 폽키에 따르면, 조직 내 갈등은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지만, 적절히 관리만 되면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다.

2024. 6. 20. 서울 자작나무

'독서일기(경제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소시장  (0) 2024.08.08
꽂히는 글쓰기  (0) 2024.06.15
다시보는 블록체인  (0) 2024.06.08
누구와 함께 일할 것인가  (0) 2024.05.30
다정한 조직이 살아 남는다  (0) 2024.05.26